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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예술단원 릴레이 인터뷰] 2.경기필하모닉 상임단원 첼리스트 카멜리아 키릴로바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상임단원 첼리스트 카멜리아 키릴로바3. 경기아트센터 제공 19살이라는 어린 나이, 비행기에 몸을 싣고 3일을 달려 한국행에 올랐다. 아는 한국어라곤 단어 100개도 안 됐던 그는 안녕하세요 정도만 할 수 있는 상태로 고향 불가리아를 떠났다. 낯선 나라에 다다른 건 오로지 한국 무대에 서고자 했던 열망 때문이었다. 어느덧 그 꿈을 이뤄 우리나라에 머문 지 15년째. 이젠 누구와도 유창한 대화가 가능해졌다.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상임단원인 첼리스트 카멜리아 키릴로바 이야기다. 자기소개를 부탁하자 키릴로바는 유학생으로 왔다가 학교 선배의 조언으로 오디션을 보게 됐다며 운 좋게 입단해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함께한 지 벌써 9년이 지났다고 첫 마디를 뗐다. 그가 인생에서 처음 치른 오디션이었다. 내년이면 입단 10년차를 맞는 만큼 다른 오케스트라에 도전해볼 법도 하지만, 키릴로바는 경기필하모닉만의 다채로운 매력이 좋다고 했다. 한국의 생활이 유럽보다 편하고 만족스럽다는 이유도 한 몫 거둔다. 그는 경기필하모닉은 한국에서 가장 큰 오케스트라 중 하나다. 찾아오는 관객도 많고 유명 연주자와 같이 연주하는 기회도 많아 매년 성장하는 오케스트라라며 한국과 경기필하모닉의 생활이 모두 만족스러워 항상 운 좋게 잘 됐다는 생각으로 감사히 살고 있다고 말했다. 7살 때부터 첼로를 든 키릴로바는 음악가 부모님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트럼본 연주자인 아버지와 첼로를 켠 어머니 덕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고 자평했다. 어릴 때부터 음악 곁에서 살아온 그에게 인생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공연이 무엇인지 묻자 그는 2015년 독일 베를린필하모닉홀에서의 공연을 꼽았다. 광복 70주년을 맞아 통일의 상징인 베를린에서 진행됐던 이 공연에선 비에냐프스키 바이올린 협주곡 1번과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5번, 김희라 창작곡 나목 등 연주곡이 선보여졌다. 키릴로바는 어느 때보다도 크고 중요한 무대에 올랐던 기억이라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그 외에도 바이올리니스트 핀커스 주커만과의 협연 등이 인상 깊다고 했다.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면 다시 한 번 해외 투어에 나서고 싶다는 그다. 특히 최근 K-Pop과 K-Drama가 흥하는 지금, 한국과 경기필하모닉을 알리고 싶다고도 했다. 키릴로바는 미국과 유럽을 도는 일정을 해보고 싶다. 하루빨리 그런 날이 오면 좋겠다며 먼 미래엔 박사 학위를 얻거나 교수 등이 되고 싶다는 꿈이 있지만 당장의 목표는 아니다. 언제나 좋은 연주를 하고 발전해가는 연주자가 되는 것이 진정한 목표라고 다짐했다. 이연우기자

[경기도 예술단원 릴레이 인터뷰] 1.경기도극단 수석단원 황성연 배우

2년여 지속된 코로나19 상황으로 경기도 예술계에 무관중 온라인 공연 등 새로운 시도들이 이뤄지고 있다. 춤, 연기, 노래 등 다양한 분야의 경기도예술단원들은 시시각각 달라지는 무대 상황에 맞춰 개인 기량을 갈고 닦으며 한 작품 한 작품에 집중하는 시기를 보낸다. 2021년 하반기엔 어떠한 무대들이 관객을 찾아올까. 다가오는 무대를 준비하고 있는 경기도예술단원들을 만나본다. 첫 번째는 경기도극단 황성연 수석단원이다. 편집자주 증명, 믿음, 깊이. 배우 황성연(29)이 본인의 연기관을 설명하면서 가장 많이 언급하고, 중요하게 강조한 단어들이다. 지난해 3월 경기도극단에 입단한 황성연 배우는 1년여 만에 수석단원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신의 막내딸 아네모네, 파묻힌 아이, 시련 등 7개 작품에 참여하면서 올 상반기 최다 작품 출연자라는 기록도 세웠다. 그는 매 작품이 배우로서의 본인을 증명해내는 과정이라 표현했다. 연출자가 큰 틀에서 정해둔 연출관이 산 정상이라면 배우들이 서로 영감을 주고받으며 연습하는 행동이 등산이고, 관객들에게 선보일 때가 하산이라고도 부연했다. 황성연은 작품과 캐릭터를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사소한 것 하나하나씩 질문을 던지며 연기하고 있다. 이 같은 시간이 스스로를 배우로서 증명해내는 과정이라 생각한다며 산을 내려오면서 그동안 걸어온 길을 답습하는 것처럼 공연마다 차근차근 등산하듯 연기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과거 대학로 등에서 연기 활동을 펼쳐온 그에게 경기도극단은 도전 중 하나였다. 대학로에서의 활동이 같은 세대와의 교류 작업이었다면, 국ㆍ공립기관에서의 활동은 기성세대로부터 배움을 얻을 수 있는 기회라던 황성연은 배우로서 여러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다채로운 경험이 필요하다는 갈증이 있어 경기도극단에 들어오게 됐다면서 공연의 상징이 대학로가 된 것처럼 경기도 안에선 경기도극단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웃으며 말했다. 그가 꼽은 도 극단의 장점은 넓은 스펙트럼이다. 사회 부조리극은 물론이고, 예술성에 초점을 맞춘 작품부터 대중성에 집중한 작품까지 여러 군상을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황성연은 관객들의 니즈는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예술가들의 표현 범위도 넓어야 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경기도극단은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다. 정기 레퍼토리 공연 외에도 온라인 스트리밍 공연 등을 펼치며 꾸준히 관객들에게 작품을 선보인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단원의 일원으로서 앙상블이 가진 힘이 대단하구나라는 걸 새삼 다시 깨닫고 있다고 덧붙였다. 배우로서의 꿈은 두 가지다. 동료들에겐 앞으로도 작업을 함께하고 싶은 배우, 관객들에겐 다음 작품도 보고싶은 배우다. 황성연은 예술가는 변화를 두려워해선 안 된다. 그만큼 다양한 경험을 해야 한다며 저는 아직 완전하진 않은 사람이라 스스로에게 부족함을 느낀다. 보다 깊이 있는 배우가 되기 위해 저만의 색깔에 믿음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연우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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